인큐블록,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진행… 업체 12곳에 무료 입주공간 제공

    2018/07/30 16:56 엽옥룡 huang Created with Sketch.
    1594

인큐블록,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진행… 업체 12곳에 무료 입주공간 제공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 대표 조원선)’은 최근 실시한 인큐블록 1기 블록박스 참가팀 선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2일까지 신청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50여 개 팀이 입주사 신청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7월 4일 서류심사와 7월 9일 파운데이션엑스(황성재 대표), 코인힐스(김정 대표), 넥서스원(김성구 대표), 인큐블록(조원선 대표)의 인터뷰 심사를 거쳐 신규 입주사 12개 팀과 멤버십 8개 팀 등 총 20개 팀이 선정됐다. 입주사 수로 봤을 때 4: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6개월간 인큐블록으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는 제1기 블록박스 참가팀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예비창업자를 비롯해 스타트업 및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뜻을 모으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 및 팀이 지원해 성황을 이뤘다. 


입주사 중에서는 부동산 P2P 투자를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개발하는 집(ZIP), 모든 암호화폐 이용자들이 참여를 통해 일상생활의 거래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합의 방식을 이용한 암호화폐 시스템인 심버스(Symverse), 코인 프로세싱 플랫폼과 블록체인 지불 및 교환 플랫폼을 개발하는 코인브릿지 페이엑스(PayX) 등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선정된 블록박스 1기의 입주사는 인큐블록의 사무실에 무료 입주의 혜택을 주며, 멤버십은 인큐블록의 라운지 출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입주사와 멤버십 모두 인큐블록 내에서 네트워킹 기회와 각종 크립토 펀드 연계 및 지원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인큐블록 조원선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을 육성하기 위해 탄생한 인큐블록은 이번 블록박스 1기 참가팀 선정을 계기로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의 블록체인 생태계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인큐블록은 앞으로도 우수한 블록체인 인재와 팀을 발굴해 지원하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큐블록 블록박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큐블록 홈페이지(www.incublock.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根源: CoinTime 編集者: 엽옥룡
<저작권자 © cointime,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意見
TOP

Copyright © Cointime 版権規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