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들어간 기업명이 중국의 트렌드?... 전년 대비 6배 증가

    2018/07/19 11:00 최영 huang Created with Sketch.
    475

지난 1월부터 7월 16일 사이 중국 내 블록체인이라는 단어를 쓴 회사 이름이 지난 2017년 대비 6배 가까이 증가했다. 


'블록체인' 들어간 기업명이 중국의 트렌드?... 전년 대비 6배 증가


중국의 지역 언론매체인 SCMP는 기업 및 민간 데이터 통합 매체인 Qixin.com의 통계를 인용하며, 중국이 최근 4천 개 이상의 블록체인 관련사를 유치했다고 언급했다. 중국어로 블록체인을 뜻하는 ‘qukualian(区块链)’이라는 단어를 쓴 회사가 지난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3,078곳으로 집계되며, 작년에 555곳이 집계된 것과 비교해 6배나 증가한 수치를 보이는 것이다. 

 

또한, 지난 12개월 동안 블록체인 관련업에 종사하는 기업은 16,600곳이 설립됐다. 그중 3,800곳이 1천5백만 달러 이상의 자본금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스타트업 중 41% 이상이 1분기 동안 중국 정부 보조금을 받은 것을 드러났다.

 

현재 블록체인 업계는 중국의 공신부의 신 구오빈(辛国斌) 부부장의 지원을 받아왔다. 신 구오빈은 중국 내 블록체인이 새로운 디지털 경제의 중심 기술이 되기 위해 중국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한편, 지난주 중국의 금융보험규제 위원회의 국제부 총괄 판 웬쫑은 블록체인 기술을 신봉하는 현상을 두고 경고했다. 그는 블록체인을 혁명이라 부르기에는 시기상조라고 언급했으며, “인류 초기에도 중앙화된 정부가 없었기 때문에 탈중앙화는 새로운 것이 아니라 함정이다”라고 덧붙였다.


    根源: CoinTime 編集者: 최영
<저작권자 © cointime,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意見
TOP

Copyright © Cointime 版権規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