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베이에서 ‘크로스-스트레이츠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발족식 열려

    2018/07/02 13:33 강통 huang Created with Sketch.
    435

7월 1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크로스-스트레이츠 블록체인 얼라이언스(Cross-Straits Blockchain Alliance, CBA)’ 발족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장천충 전 행정원은 “중국과 대만이 공동으로 블록체인 표준을 수립할 수 있다”라고 언급하면서 해협양안 블록체인 연맹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대만 타이베이에서 ‘크로스-스트레이츠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발족식 열려


발족식에서 ‘블록체인 표준 제정’에 관한 가능성이 제기하면서 두 지역을 포괄하는 표준을 만들거나 산.학계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등의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중국과 대만의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신베이시에 블록체인 산업 육성 기지를 설립하는 등의 프로젝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CBA는 중국과 대만의 블록체인 산관학연 교류에 중점을 두면서 ‘산·관·학·연 교류와 정기적 소통', ‘블록체인 산업 협력과 연계’, ‘블록체인 혁신 기업 육성 인큐베이팅’, ‘블록체인 청년 창업 엔젤펀드 구축’ 등을 과제로 선정했으며 블록체인을 공공 행정, 의료, 스마트시티, 스마트 교통 등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자고 했다.


이번 발족식에는 홍콩블록체인협회(HKBA), 아태지역 블록체인 협회(APBA) 등의 관계자들도 참석하면서 중화권의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대한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다루었다.

    根源: CoinTime 編集者: JT
<저작권자 © cointime,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意見
TOP

Copyright © Cointime 版権規約